인권운동사랑방 후원하기

함께 해요

<<변희수 하사를 기억하며, 트랜스젠더 가시화의 날 공동행동 : 트랜스젠더는 당신 곁에 있다>>

photo_2021-03-22_16-38-43.jpg
<<변희수 하사를 기억하며, 트랜스젠더 가시화의 날 공동행동 : 트랜스젠더는 당신 곁에 있다>>
 
우리는 변희수 하사를 기억했던 지난 토요일처럼, 다시 한 번 지하철을 탑니다.
트랜스젠더는 우리의 일상 어디나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가장 붐비는 지하철 2호선을 타고 트랜스젠더에 관한 책을 읽으며 당신 옆에 우리가 존재함을 알립니다.
 
♠️ 3월 27일(토) 오후 1시 30분 시청역 출발 지하철 2호선 (시청역→을지로입구역 방향)
* 열차를 타고 각자의 마음을 담아 책을 펼쳐 읽어요.
* 시청에서 시청까지 약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 시청에서 함께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중간에 다른 역에서 합류하시면 됩니다. 이후 안내될 오픈카톡방에 들어오시면 이동중인 역을 안내해드립니다.
 
♠️ 3월 27일(토) 오후 3시 31분, 서울광장
* 3시 31분, 서울시청 앞 동편광장에서 기자회견이 진행됩니다.
* 기자회견 전 서울시청 동편광장에 설치된 대형 트랜스젠더 플래그 앞에서 트랜스젠더를 상징하는 컬러우산(흰색, 하늘색, 분홍색)을 나눠드릴 예정입니다. 우산을 수령하신 후, 함께하는 마음을 담아 광장주변을 오후 4시 반까지 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외 퀴어를 상징하는 색의 우산(레인보우 등)이 있으신 경우 개별적으로 준비 후 참여하셔도 무방합니다.
 
♠️ 안내
-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된다면 사이트를 참조해주세요 http://transroadmap.net/items/
- 마땅히 읽을 책이 없다면 주변 도서관에서 빌려오셔도 좋습니다. 우리 동네 도서관에 트랜스젠더, 성소수자에 관한 책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이번 기회에 관련 책들을 희망도서로 신청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 서로를 알아볼 수 있다면 더 좋겠습니다. 트랜스젠더 프라이드 색상과 관련된 아이템들이 있다면 한껏 꾸며주세요.
- 주최측에서는 추후 안내를 통하여 뽑아오실 수 있는 손피켓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당일 오픈카톡방을 운영합니다. 지하철 추모행동 합류 및 주요 환승역 정차 등을 안내하고, 참여자들이 함께 인증샷, 함께 읽고 있는 책과 마음을 나누는 공간으로 운영합니다.
- 오픈카톡방으로 들어오시면 피켓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폴더부터 더 자세한 공지까지 올려두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leEPr4c
- 이번 공동행동의 대표해시태그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하철에서 광장에서, 그리고 지금 내가 서있는 자리에서 함께 해주세요.
 
♠️ 진행 : 변희수 하사의 복직과 명예회복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
 
♠️ 문의
군인권센터
- 이메일 mhrk@mhrk.org
- 홈페이지 mhrk.org
- 전화 02-7337-119 (내선 4)
성소수자차별반대무지개행동
- 홈페이지 lgbtqact.org
- 이메일 lgbtqact@gmail.com
- 트위터 @rainbowactionkr 페이스북 @lgbtac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