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운동사랑방 후원하기

살림살이

2018년 인권운동사랑방 상반기 회계감사 보고서

인권운동사랑방 재정관련 업무규정에 의거하여 감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합니다.

 

1. 개요

 

○ 감사대상 기간 : 2018년 1월 1일~ 2018년 6월 30일

○ 감사실시일 : 2018년 7월 16일(월) 17:00

○ 감사 대상

- 인권운동사랑방 명의 통장 일체(후원수입 통장, 지출통장, 목적기금 통장), 거래정산 내역, 제 증빙관련 자료, 비용집행 현황 등

2. 감사 보고 및 권고사항

 

1) 바쁜 활동에도 불구하고 회계의 투명성과 안정성 확보를 위해 애쓰시는 회계담당 동지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비용집행에 있어 발의, 확인, 집행 과정을 거쳐 투명하게 지출하려는 노력이 반영되어 특이한 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회계관리 체계를 잡아가고 있는 중이어서 회계 담당동지들이 회계업무에 대한 적합한 업무방식을 지속적으로 찾아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2) 지출내역서는 겉표지를 하고 3개월 단위로 묶어 관리를 용이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3) 극히 일부 지출내역서 작성 시 오기 또는 수정한 부분은 정정인 또는 담당자 싸인으로 정정표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4) 지출내역서에 영수증 분실 시 분실사유, 발의, 확인, 집행자 싸인 누락부분은 보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통장내역과 액셀 결산파일과 지출내역서를 맞추기 위해 자동이체 내역도 지출내역서 작성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6) 월별 액셀 결산파일에 연간 예산항목과 예산대비 집행율 칸을 만들어 활용하면 매달 누적 집행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년 7월 16일

 

인권운동사랑방 회계감사 이근재